자기개발/일잘하는 방법 정리

직장고민 - 상사와 갈등 문제

볼통통알파카 2023. 9. 28. 23:36
반응형

직장을 다니면서 느끼는 공통문제 3가지

업무적 스트레스, 금전적인 보상, 사람관계

이 3가지는 어떤 직장을 다니고 있어도 발생하는 문제고, 해결되지 않는 숙제다. 그렇지만 항상 완급이 조절되고 내가 능력이 생기면 채워지는 기회가 생긴다. 그러나 사람관계로 문제가 발생하면 정말 힘들다.

내가 느꼈던 최악의 상사는 가스라이팅 하는 상사였다.

이런 상사하고 일하고 있으면 퇴사왕 이형님은 반드시 퇴사를 고민해 보라고 한다.

 

가스라이팅 하는 상사 특징

1. 결정을 통보하고 논의하는 척 한다.

2. 싫은 소리, 하기 힘든 소리는 다른 누군가를 통해 한다.

3. 실수해서 혼나는 것과 다른 것으로 공개적인 장소에서 나를 바보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이런 상사와 함께 일하는 것은 내 커리어 형성에 매우 나쁜 영향을 끼친다. 분명 업무적으로 배울게 많은 사람이지만 마음이 망가지고 결국 몸까지 망치는 시간이 된다. 그렇게 되면 내가 하는 업무와 프로젝트는 덤으로 망가지게 된다.

만약 입사한 지 얼마 안 되었다면 함께 일하기 어려운 사람이므로 빠르게 퇴직을 하고 이직 시도해 보는 게 좋다.

3년 차 때 이런 상사를 만났다면 동일한 위치에서 다른 직장으로 이직하거나 보직을 이동해 보는 것도 좋다.

퇴직왕 이형님 만약 5~7년 차 때 이런 상사를 만났다면 다른 직장으로 빠르게 같은 선상 또는 승진하는 조건으로 이직하는 게 좋다고 말한다.

 

힘들게 들어간 회사에 이런 빌런이 되지 않길 간절히 노력하면서 다니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