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일잘하는 방법 정리

취업, 나의 브랜드를 높이는 방법 - 자기반성

볼통통알파카 2023. 9. 15. 21:24
반응형

현재 위치에서 내 브랜드 가치가 어떤지 객관적으로 판단되어야 한다. 그래서 지금까지 내가 해왔던 업무들과 자신있는 상황을 놓고 진지하게 진단해볼 필요가 있다.

 

스스로에게 현재 직무에서 내 경쟁력이 얼마나 있는지 물어보면 어떻게 대답할 수 있을까?

우선 내 스스로에게 질문한다면 행정적인 부분에서 1년전과 비교했을 때 일취월장했다고 말할 수 있겠다. 그리고 현재 업무를 하는 부분에서 어떤식으로 규정과 절차를 만들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즉, 기획의 기반인 타당성(이유)를 만들어 내는 역량을 일부 갖췄다고 이야기 할 수 있겠다.

하지만 당장 퇴사한다면 유사한 업무를 하는 회사에 입사는 할 수 있지만 더 잘하고 나아갈 자신감은 없다. 그래서 포괄적인 현재 스킬을 지닌 상태로 다른 직무에 도전하고 싶다.

 

만약 이직, 퇴직을 희망한다면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답해보기를 바란다.

1. 입사 전과 현재를 비교했을 때 내가 이룩했던 업무, 프로젝트 성과는 무엇인가?

2. 만약 성과를 낸 이유가 있다면? / 만약 성과를 내지 못한 이유가 있다면?

 

쭉 나열한 업무와 프로젝트를 리스트로 만들고, 성과와 그렇지 못한 업무를 쪼개놓고 보면 내가 자신있고, 잘하는 분야와 하고싶은 분야를 목도할 수 있게 된다.

그게 현재 객관적인 나의 커리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이 부분에서 취준생이라고 하면 대학생활을 하면서 현재와 과거의 모습으로 놓고 비교하면서 어떻게 나아졌는지 지원하는 회사와 직무관점에서 작성하면 내가 어떤 위치에 있는지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