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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년 8월 첫 ev6 사전예약을 하여 전기차를 타고 다니는 중이다.
AWD 구동과 2WD 둘 충분히 운전경험을 해보고, 지형과 환경을 고려해 2WD로도 충분하다 판단되어 구매하게 되었다.
SUV를 선호하는 한국에서는 전기차를 AWD으로 선택할 이유가 많지 않다.
눈, 비가 내릴 때 한번에 많이 내리는 지역, 산과 바다, 진흙을 자주 가는 사람이 아닌 이상 2륜으로도 충분하다.
내가 구매할 당시는 처음으로 큰 전기차가 나온 시점이라 선택지가 2개밖에 없었다.
지금은 다양한 전기차가 나와 선택지가 많아 기호에 맞는 전기차를 구매하기 좋은 상황이다.
승용차를 기준으로 이야기 해보면 2021년 대비 보조금 지급기준이 500만원 줄었다.
2021년에는 EV6롱레인지 2WD를 100% 지원받았다면 올해는 50%가 된다.
차량 구매비용 | 보조금 지원내역 |
5,500만원 미만 | 100% 지원 |
5,500 ~ 8,500만원 | 50% 지원 |
8,500만원 이상 | 미지원 |
그래서 인센티브가 줄었다고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매년 전기차 보조금 비율이 줄어들고 있으므로 참고하길 바란다.
올해는 100% 지원받는다 하여도 작년 대비 약 최대 200만 원이 줄었다.
조금 더 쉽게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 정책브리핑에 카드 뉴스를 참고하면 쉽게 알 수 있다.
https://www.korea.kr/news/visualNewsView.do?newsId=148898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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