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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6 롱 레인지 어스 배터리 스펙 : 배터리 용량 : 77.4 Kwh
처음 주행거리는 480km로 이야기를 듣고 완충을 했었다. 그때 508km로 나왔다.
2차 완충 때 512km로 주행거리가 나왔고 지속적으로 주행거리가 늘어났다.
장거리 운행도 하고, 고속운행도 하면서 여러 환경에서 차량을 운행했는데 지속적으로 주행거리가 늘어났다.
4월 3일 완충 후 주행거리는 534km로 증가했다.
4월 28일 완충 후 주행거리는 584km로 증가했다.
이때 날씨가 따뜻해서 배터리 효율이 높아져서 그렇게 생각이 들었다.
이후 장거리 운행과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운행을 했다. 40%에서 다시 충전을 진행했다.
그리고 오늘 완충 후 600km를 돌파하게 되었다.
에어컨을 틀면 주행거리가 한 번에 30km가 줄어들고 끄면 다시 줄어든 만큼 늘어난다. 다만 주행 중일 땐 km감소폭이 변경되면서 다시 잡히게 된다.
EV6 주행거리 증가 추측
첫 번째는 날씨가 온화해지면서 배터리 효율이 높아진 것 같다.
- 겨울 땐 완충을 해도 500km대로 표기가 되었다.
두 번째는 운전습관으로 주행거리가 높아진 것 같다.
- 다른 전기차는(렌터카) 주행거리를 보면 500km 언저리로 되어 있는데 반해 출퇴근을 하며 정속 주행을 하면서 거리가 증가한 것 같다.
마지막으로 회생제동 사용률 적용이 된 것 같다.
- 처음 회생제동을 활용하는 게 익숙하지 않을 땐 500km 중반이 되었는데 브레이크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운전하고 있다. 회생제동을 활용하는 게 적용되어 주행거리가 늘어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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