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식단과 체중

건강하게 살빼기 3일차 - 햄버거가 살 빼기에 안 좋은가?

볼통통알파카 2022. 5. 29. 22:43
반응형
햄버거의 오해

햄버거는 탄단지와 각종 영향성분을 고르게 갖춘 식품이다. 그런데 패스트푸드가 건강에 나쁘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가 무엇일까?

그 이유는 세트메뉴의 감자튀김과 콜라다.

햄버거 단품 한 개는 고칼로리가 아니다. 딱 밥 한 공기 또는 한 공기 반의 칼로리를 갖고 있다. 그래서 햄버거 단품을 섭취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 그런데 감자튀김과 콜라는 엄청나게 몸에 부담을 주는 식품이다.

GI지수가 높은 감자 그리고 트랜스지방 마지막으로 높은 염분은 먹어도 포만감을 높여주지 않는다. 거기에 청량음료라고 하는 콜라, 사이다는 어마어마한 액상과당이 첨가되어 있다. 이 두 가지 조합으로 햄버거가 건강에 나쁘다고 오해를 받고 있다.

여러 유튜브에서 '햄버거만' 먹고 인바디 영상을 올린 것을 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영상이 있다. 그리고 다양한 방식으로 햄버거만 먹고 건강이 좋아지는 사람도 있었다. 여기서 보면 다이어트와 건강이 좋아지는 포인트는 3가지였다.

먼저 자기 신진대사량 이상으로 먹지 않았다.

두 번째로 꾸준하게 운동을 해왔다.

마지막으로 햄버거 단품만 먹었다.

운동, 칼로리 잘 지켜서 먹으면 건강한 식단이다. 하지만 패스트푸드라는 프레임에 갖혀있어 햄버거가 건강에 안좋다고 오해하고 있다.

햄버거의 구성을 하나씩 분리해서 보면 건강한 음식이다. 고기, 빵, 신선한 야채로 구성되어 있다.

세트로 된 감자튀김과 탄산음료가 과식을 유발하고 결국 우리의 건강을 해치고 있었다.

 

햄버거 단품은 건강하다. 나의 다이어트 보상 음식이 된 햄버거로 정했다.

그래서 나의 오늘 저녁은 햄버거 단품, 버거킹 와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