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식단과 체중

주짓수 그랄 승급시기와 조건 3가지

볼통통알파카 2024. 8. 2. 22:39
반응형

주짓수 승급은 특별한 기간이 없다.

다만 평균적으로 성인 기준으로 3~4개월 정도 소요된다고 이해하면 편하다.

도장마다 다르기 때문에 승급 기준에 대해 다니고 있는 도장에 문의하면 빠르게 알 수 있다. 그렇지만 1 그랄 승급을 하기 위한 조건 3가지는 어느 곳이나 같다.

 

주짓수 승급 조건 3가지

내가 알고 있는 승급 조건 3가지는 어느 도장을 가서 물어봐도 비슷했다.

 

첫째, 기술숙련 여부

주짓수는 힘으로 하는 운동이 아니다.

물론 힘이 좋으면 기술도 무시할 수 있지만 쉽게 지친다. 그래서 기술이 필요하다.

내가 자신 있는 기술 1~2가지. 위급상황을 빠져나올 수 있는 이스케이프 역량이 기술 숙련 여부로 볼 수 있다.

 

둘째, 체력

주짓수를 하면 기초체력이 향상된 다기보단 내가 지니고 있는 체력 배분을 잘한다고 이해하면 좋겠다.

 

셋째, 대회 입상

주짓수 대회에서 입상하면 바로 그랄이 하나 추가되는 곳이 많았다.

기술숙련도와 나의 체력분배 역량을 증명했기 때문에 승급이 된 거라 이해하면 된다.

 

총평

주짓수 1 그랄로 승급을 하게 되면 주짓수 매력에 푹 빠지게 된다.

내가 갖고 있는 기술을 써먹을 수 있고, 어떤 자세를 편하게 할 수 있는지 알게 되는 시기다.

그렇지만 이 시기에 부상이 가장 많기 때문에 내가 얼마나 무게를 견딜 수 있는지 시험하기 압박이 느껴진다 싶거나 기술이 들어왔다 싶으면 초보 때 보다 더 빠르게 탭을 치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