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생활

싱그러운 여름의 아침식사 재료로 좋은 것(생블루베리, 살구)

볼통통알파카 2022. 8. 12. 21:00
반응형

요즘 푹 빠져있는 아침식사 재료는 바로 블루베리와 살구이다. 특히 블루베리는 냉동 블루베리가 아닌 생블루베리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맛이 참 좋다.

 

블루베리로는 양이 차지 않아 7~8월에만 즐길 수 있는 상큼한 살구와 같이 씻어서 먹으면 정말 여름의 맛이다. 상큼하고 싱그러운 맛.

 

예전 The edit life 유투브에서 에디터M이 생블루베리를 추천한 기억이 있어 비싸지만 마트에서 조심스럽게 생블루베리를 담아 아침에 시식해보았는데 지난 날들의 나는 냉동블루베리 맛에 익숙했던 탓에 생블루베리의 맛이 너무나도 생소하게 다가왔다.

이렇게 블루베리가 맛있는 식재료였다니. 감탄이 나올 따름.

 

매일 아침 의식으로 오로르의 클래식 큐레이션에서 보내주는 클래식을 들으면서 과일을 먹고있는데 이렇게 예쁜 흰 그릇에 과일을 담아 먹으면 하루가 상쾌하고 기분이 좋아진다.(낭만없이 못사는타입)

다만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면 블루베리는 한번에 많은 양을 먹으면 좋지 않아, 하루에 20개알 이내로 먹으면 좋다.

물론 비싸서 아껴먹느라 자연스럽게 20개알 이내로 먹게 된다.

 

이정도로도 배가 차지 않는다면 보통 아몬드 음료 혹은 차를 곁들여 먹으면 좋다. 

 


블루베리의 효능

블루베리 색소의 연구 개발과 임상시험 결과 눈에 좋다고 하는 기능을 포함하여 여러 생리기능이 확인되고 있다. 이들 생리기능에는 눈 망막의 로돕신 재합성의 활성화 촉진, 암 순응 촉진 효과, 모세혈관 보호 작용, 항산화 작용, 비타민 P와 같은 작용, 항궤양 활성 및 항염증 작용, 정장 작용(식이섬유) 등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블루베리 [blueberry] (파워푸드 슈퍼푸드, 2010. 12. 11., 박명윤, 이건순, 박선주)


 

반응형